HAIR BOX

내가 본 최악의 플레어스커트 본문

패션 리포트

내가 본 최악의 플레어스커트

부엉 실장 2014. 5. 26. 19:02



by 데일리먼데이



요즘들어 플레어스커트를 입은 여자분들이 많이 보이네요. 예뻐요.



얼마전 조금 안스러운 광경을 목격했다. 나는 평소 플레어스커트를 좋아하는 편은 아니지만, 정말이지 이젠 플레어스커트가 싫어졌다.



우리집이 하숙집을 하는건 아시나요? 모르신다면, 우리집은 하숙집을 합니다.



그게 중요한게 아니고, 하숙생 여자아이 중에 똥똥한 아이가 하나 있는데, 이 여자아이가 플레어스커트를 싫어지게 한 장본인이다. 평소 수수하게 ─청바지에 셔츠나 티셔츠─ 입고 다니던 아인데, 남자친구가 생겼는지 뜬금없이 짧은 플레어스커트에 블라우스를 입고 나타난게 아닌가. 그 플레어스커트는 볼륨감이 넘치는 플레어스커트였다.



친한 사이였다면 조언을 해줬을 터인데, 데면데면한 사이라 아무말 안했다. 통통과 뚱뚱의 중간지점 ─사실 뚱뚱에 가깝다─ 쯤의 몸매를 보유한 그녀는 왜 하필 볼륨감 넘치는 플레어스커트를 선택했을까. 아마도 주위 친구들이 입은걸 따라 입었거나, 친구들의 조언 때문에 플레어스커트를 입었겠지.



그녀는 평소보다 훨씬 비대해 보였다. 플레어스커트는 볼륨감을 살려주는 용도의 스커트다. 쉽게말해 몸매가 더 풍성해 보인다는 것. 큰 엉덩이가 그날따라 더 커보였다.



그렇다면 뚱뚱하면 무조건 플레어스커트를 피해야 한다? 그건 또 아니다. 플레어스커트도 종류에 따라 핏이 조금씩 다른데, 크게 두가지만 살펴 보도록 하자.









by 라밤바



1. 허리부터 힙라인까지 핏되는 플레어 스커트 - 조금 글래머러스한 몸매까지 커버할 수 있어 보인다. 그나마 허리라인부터 힙라인까지 달라붙어 있기 때문에 덜 부해보인다.









by 데일리먼데이



2. 허리라인부터 풍성한 플레어 스커트 - 이게 그 하숙생이 입었던 문제의 플레어스커트인데, 되도록 마른분들 ─또는 힙이 빈약한분들─ 이 힙의 볼륨을 살려주기 위해 고르는 경우가 많다. 글래머러스한 몸매인 분들이 입으면 오히려 너무 퍼져 보인다.



위에서 본것들 말고도 플레어스커트는 여러종류가 많이 있다. 본인의 몸매는 본인이 제일 잘 알기 때문에 자신의 단점을 보완할수 있는 스커트로 고르면 좋겠다.



이왕 입을거 더 예뻐 보이게 입으면 좋잖아요!









by 다홍









by 데일리먼데이








Comments